필요한 예방접종의 종류와 접종방법
이름 admin 작성일 14-02-04 17:35 조회 458
사람과 마찬가지로 개도 여러가지 질병에 대한 예방백신이 필요하고 어떤 백신을 언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..


< 대표적인 개의 질병>

개홍역 Canine Distemper
간염 Hepatitis
파보바이러스(장염) Parvovirus
파라인플루엔자(기관지염) Parainfluenza
렙토스피라증 Leptospira
코로나바이러스(장염) CoronaVirus
켄넬코프 Kennel Cough
광견병


< 접종시기와 백신의 종류>

생후 2주가 지나 눈을 뜨면 제일 먼저 해줘야 하는 것이 바로 켄넬코프 백신입니다.. 켄넬코프 백신은 주사용과 비강용이 있는데 주사접종은 질병의 발생은 막을 수 있으나 감염은 막지 못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강 접종은 질병의 발생과 함께 감염 또한 막을 수 있습니다.. 또한 주사접종은 생후 8주 정도가 지나서 2~3주 간격으로 3회 이상 접종해야 하지만 비강용은 생후 2주만 지나면 비강에 바로 접종할수 있으며 그 효과 또한 탁월하기 때문에 72시간 정도만 지나면 항체가가 70~80%까지 형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.

이 시기의 어린강아지가 켄넬코프나 호흡기 감염이 되면 성장 발육에 영향을 미치고 심하면 목숨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비강용 켄넬코프를 접종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..


종합백신은 생후 6주령부터 2~3주 간격으로 3~5회 정도 접종하면 되고 이후에 필요에 따라서 년 1회 추가백신을 하면 됩니다..
대표적인 종합백신은 DHPPL 이라는 5종 백신이며 DHPPL과 함께 코로나장염 단독백신을 함께 접종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..

DHPPL 은 위에서 언급한,

개홍역 Canine Distemper
간염 Hepatitis
파보바이러스(장염) Parvovirus
파라인플루엔자(기관지염) Parainfluenza
렙토스피라증 Leptospira

이 5가지 질병에 대한 예방백신이며 여기에 코로나장염백신과 켄넬코프백신만 하시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..

여기에 더해서 생후 3개월 이상 되었을때 광견병 백신을 해주시면 되고 약의 종류에 따라서 1~3년 마다 추가백신을 해주시면 됩니다.. 광견병백신은 가급적 생독백신보다는 사독백신을 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.. 그리고 항체가가 2~3년 이상 유지되는 백신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.



Copyright
Wild Rush Miniature Schnauzer